회원가입

약관동의
  • 01
  • 02
  • 03
전문보기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등)

본 약관은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이하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당 사이트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1. 당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 관리자의 성명,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의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당 사이트의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2. 2. 당 사이트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당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당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4. 당 사이트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당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5. 5.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당 사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7. 7.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2.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3. 가입 :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 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4. 4. 회원 : 당 사이트에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당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5. 5. 이용자번호(ID) :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당 사이트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6. 비밀번호(PW) : 이용자가 등록회원과 동일인인지 신원을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7. 탈퇴(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8. 8.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당 사이트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당 사이트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탈퇴)

  1. 1. 회원가입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1.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2)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3.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4) 다른 사람의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5. 5) 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6) 기타 당 사이트가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2. 3. 당 사이트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4.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으며,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아래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당 사이트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협의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4. 5.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등 기타 방법으로 당 사이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6. 귀하는 회원가입 이후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1.당 사이트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2.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3.건강가정지원센터 대외홍보사이트의 이용자ID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 하에 기타 타 부처의 정보제공사이트의 이용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4.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5.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당 사이트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6. 6.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당 사이트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1.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2. 2. 당 사이트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1. 1) 개인정보의 수집 : 당 사이트는 귀하의 당 사이트 서비스 가입 시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귀하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2) 개인정보의 사용 : 당 사이트는 당 사이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귀하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귀하가 당 사이트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3) 개인정보의 관리 : 귀하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조정할 수 있습니다4) 개인정보의 보호 : 귀하의 개인정보는 오직 귀하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귀하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귀하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 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하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야 합니다(이는 타인과 컴퓨터를 공유하는 인터넷 카페나 도서관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 귀하의 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입니다.)
  3. 3. 귀하가 당 사이트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당 사이트가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8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1. 1. 귀하가 당 사이트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2.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귀하에게 있으며, 귀하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당 사이트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3. 이용자는 당 사이트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 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1. 1.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제1항의 이용시간 중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당 사이트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1. 귀하는 당 사이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당 사이트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당 사이트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2. 당 사이트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홈페이지에 서비스 중지사유 및 일시를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귀하가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4. 당 사이트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5. 당 사이트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당 사이트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6. 당 사이트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6. 7. 당 사이트는 당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7. 8. 당 사이트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8. 9. 당 사이트는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귀하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 사이트는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① 홈페이지관리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홈페이지관리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1. 1. 홈페이지관리자,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6. 6. 기타 관계 법령 및 홈페이지관리자에서 정한 규정 등에 위배되는 경우
  2. ② 홈페이지관리자는 서비스에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된 지 3일 이후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게시된 내용이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비합법적, 불건전한 내용일 경우 및 해지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은 사전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다.
  3. ③ 홈페이지관리자는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서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다.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1.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홈페이지관리자는 다른 서비스에서의 개재 등으로 이를 활용할 수 있다.
  2. ②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3.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13조 (홈페이지관리자의 소유권)

  1. ① 홈페이지관리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홈페이지관리자가 소유한다.
  2. ② 회원은 홈페이지관리자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4조 (회원의 의무 및 정보보안)

  1.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가입정보"라 한다)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가입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한다.
  2. ② 회원이 서비스 사용을 위한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받게 된다.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관리를 위해
    1. 1. 회원의 승인 없이 아이디, 비밀번호가 사용되는 문제가 발생되면 즉시 홈페이지관리자에 신고해야 하고
    2. 2. 매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해야 한다.
  3.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중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지 않는 것에 동의함으로 간주한다.
    1. 1.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1. 가. 타인의 ID, PASSWORD, 주민등록번호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2. 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3. 다.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4. 라. 본인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5. 마.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6. 바. 홈페이지관리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7. 사.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2. 2.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spam)",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도배글",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3. 3.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이하 "컨텐츠")을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4. 4.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컨텐츠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5. 5.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6. 6.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7. 7.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8. 8.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9.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제15조 (홈페이지관리자의 의무)

  1. ① 홈페이지관리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2. ② 홈페이지관리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
  3. ③ 홈페이지관리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홈페이지관리자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홈페이지관리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로 제한한다.
  4. ④ 홈페이지관리자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해야 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한다.
  5. ⑤ 홈페이지관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제16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킨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정책)

  1. ① 홈페이지관리자는 이용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한다.
  2. ② 홈페이지관리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1. 1.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2.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3.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5장 계약해지

제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당 사이트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한다.
  2. ② 홈페이지관리자는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ID 및 PASSWORD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3. ③ 홈페이지관리자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1. 비 실명가입, 주민등록번호의 도용 등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2.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홈페이지관리자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6장 기타

제18조 (요금 및 유료정보)

서비스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다.

제19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0조 (손해배상)

홈페이지관리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홈페이지관리자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제21조 (면책조항)

  1. ① 홈페이지관리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② 홈페이지관리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③ 홈페이지관리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④ 홈페이지관리자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2조 (관할법원)

  1.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홈페이지관리자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홈페이지관리자와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홈페이지관리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1월 1일부터 적용한다.

전문보기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회사명칭)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보호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이용자 확인, 이용대금 결제, 상품 배송 및 통계ㆍ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써 귀하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 유료정보 이용 및 상품 구매에 대한 결제
  • 주소, 전화번호 : 청구서, 경품 및 쇼핑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기타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2.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에게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귀하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귀하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귀하가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업체담당자 정보기록 요망
소속 .
직책 .
E-mail .
전화번호 .
Fax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성명 업체담당자 정보기록 요망
소속 .
직책 .
E-mail .
전화번호 .
Fax .

5. 개인정보수집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회원가입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시 (희망 IDㆍ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E-mail 주소)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직업, 취미, 관심 분야)와 같은 선택항목은 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귀하가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유료 컨텐츠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대금결제 (및 상품 배송)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추가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결제방법에 따라
    • · 계좌이체의 경우 : 거래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 · 카드결제의 경우 : 신용카드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 · 휴대폰 결제의 경우 : 휴대폰번호
  • 상품배송에 필요한 정보로서 상품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및 전화번호 등 연락처

6.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이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귀하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방법 고지)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OO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ㆍ정정 방법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변경』(또는『회원정보수정』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8. 동의철회(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 홈페이지 첫 화면의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0.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지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변경』(또는『회원정보수정)』등)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인 직접 열람ㆍ정정, 삭제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11.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ㆍ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보호방침은 200 년 월 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하기 최소 10일전에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정책 버전번호: v2.0
  •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2002-05-
  • 개인정보보호정책 변경일자: 2002-05-
  • 개인정보보호정책 최종변경일자: 2004-09